알림공간

전화상담

1577-9337

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
상담해드리겠습니다.

사진게시판

우석대 완주군가족센터와 상생협력 '맞손'

  • 작성일2022-06-21
  • 작성자김민경
  • 조회수391
[베리타스알파=신승희 기자] 우석대 아동사회복지학부와 완주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지역사회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류활동에 들어갔다. 9일 종합관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박경순 아동사회복지학부장과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.

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▲인적/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및 지원 ▲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▲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협력 ▲각종 기획 및 프로젝트 공동참여 ▲양 기관의 가치 확산을 위한 홍보 및 행사 협력 등이다.

박경순 아동사회복지학부장은 "이번 협약 체결로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교육을 할 수 있어 양 기관 모두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"라며 "앞으로도 우리 학부는 아동/가족/사회복지 관련 전문지식과 실천기술을 지역사회와 연계하고, 학생들의 현장중심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"라고 말했다.

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도 "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가족의 행보를 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완주군이 될 수 있도록 우석대 아동사회복지학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"라고 말했다.

완주군가족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일반가족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, 조손가족과 한부모가족, 위기가족 등 지역에 있는 모든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실천적 지원 프로그램 및 가족상담 등의 통합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이미지
우석대 아동사회복지학부와 완주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지역사회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류활동에 들어갔다. /사진=우석대 제공

※ 출처: 베리타스알파 인터넷 신문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[지역특화형 다문화가족지원사업] 다문화가족 한국문화체험
다음글 미추홀구 6월 간추린 소식을 영상을 만나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