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년 9월 경상남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성황리에 마쳐
- 아이돌보미 전문성 강화를 위해 14~15일 양일간 창원, 통영에서 도내 180여명의 아이돌보미 교육 참여
-‘아이돌보미의 역할. 가정에서의 응급처치, 영?유아놀이지도’등 다양한 교육주제 실시
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(센터장 홍성호)는 9월 14일 ~ 15일 총 2일간(16시간) 경남종합사회복지관, 새통영농협 하나로마트 죽림점 두 곳에서 경남도내 아이돌보미 약180여명을 대상으로‘2018년 9월 경상남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’을 실시하였다.
아이돌보미는 여성가족부 ? 경상남도가 지원하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에서 자녀의 안전한보호, 연령별 놀이활동 및 돌봄업무 수행을 통해 가정을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돌봄서비스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돌봄전문가이다.
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은 기본과정 8시간, 특화과정 8시간 총16시간에 걸쳐 아이돌보미의 역할, 가정에서의 응급처치, 영·유아놀이지도 등 아이돌보미로 활동하는데 유익한 이론 및 실습으로 이루어진다.
이번 경상남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에서는 경남도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총 180여명의 아이돌보미가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수료할 예정이다.
한편,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 · 경상남도 지원으로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한다.
|